임사부 창업 노트 임승현
임사부 창업 노트 - 임승현
현재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가의
솔찍한 사업 스토리이이다.
사업 전반적인 내용도 이해 할 수 있고
창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과정을 통해 솔루션을 제시하여 돌파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다.
특히 사업을 하면서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할수 있다는 저자의 일반적인 편견에 대조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니치 아이템을 생각하고 누구나 생각해보지 못한 시장에서 기회의 요인을 발굴해서 성공시키는 저자의 인사이트에 놀랐다.
더군다나 작은 돈으로 시작해서 크게 일군 사업적 스킬은 결국은 고객 감독에서 시작된다는 겸손한 태도는 보기도 좋다.
당신이 걸어가고 싶은 사업의 ROAD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라고 추전하고 싶다.
[본문요약]
창업은 이론이 아닌 감각과 다양한 영감을 통해서 실행을 해야만 성공할수 있다.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된 마음
사업을 하겠다고 마음 먹은 사람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1. 투자를 받기 위해서 철저하게 기획하고 투자 받은 돈으로 사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 2. 내가 가진 돈이라도 현실메 맞게 바로 시작하는 사람.
내 사업에서 내가 얻은 가장 큰 이익은 시간과 가족이다. 내 생각에 동의하는 사람이라면, 그에게 사업이란 인생에서 적극적으로 도전해볼 가치가 있는 분야 일 것이다.
남들이 거들떠 보지 않고 관심 없는 분야를 내 것으로 만들어서 독점하는 전략을 구상했기 때문에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창업자는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고 독점 상품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업하면서 발생하는 고객상담 전략, 고객감동서비스, 거래처와 좋은 관계 맺기, 비전 제시 방법 등의 디테일한 요소가 더 중요하다.
비록 6개월간 배운 위생용푸 시장이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남들이 거들떠 보지 않는 아이템을 가지고 나는 유아교육 시장 위생 전문 기업이라는 포지션으로 오히려 1등과 같은 독점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고객들은 유이한 업체, only one 되는 업체만 기억한다는 것이다.
나만의 차별화 된 시장을 만들어 여기에 독점적인 차별화된 서비스를 포지셔인 한다면, 시기와 상관없이 그 창업은 성공으로 이어 질수 있다.
전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생각하는 고객준에게 직접 나의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 회사에서 아무리 잘나갔더라호 자신감을 벌고 아기 걸음마하듯이 하나하나 처름 부터 다시 배운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라고 말이다.
많은 소자본 창업자들이 1년 2년 안에 폐업하고 포기하는 이유는 전정한 내고객이 없기 때문이다. 내 사업메 맞는 고객을 확보 하지 않고, 고객을 관리 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창업을 하면서 처음 만난 거래처 대표님에게 찾아가서 지금까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왔는지,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지를 사업을 시작하는 초보자인 나에게 조언을 해줄것을 부탁 해야 하낟.
광고비를 많이 쓰면 당연히 매출이 오른다.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다. 반대로, 광고비를 안쓰면 매출이 떨어지게 된다.
신규 고객 보다 충성고객이 중요하다.
광고를 통해서 유입된 주문 고객들중 내가 새롭게 개척하고자 하는 시장과 연관된 고객층의 데이터를 확보해서 고객과의 상담 접점 기회를 만들어서 개척 시장의 정보를 얻는 목적으로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데 마케팅 비용을 쓰는 대신 주문한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고 입소문 마케팅을 해줄수 있는 고객에게 집중한데서 찾을수 있다.
나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평생 창업을 하면서 배우고 느낀 것을 알려주고 있다. 나는 아이들에게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가서 좋은 회사에 취직하라고 절대 얘기하지 않는다. 절대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한다. 학교 생활 동안 진정 꿈을 많이 상상하고, 내자 좋아하는 것을 배우며, 성인되 되었을때 창업을 통해 너희 꿈을 완성시키라고 한다.
창업의 시작은 내가 한번도 겪어보지 않는 새로운 인생을 배우는 과정이다. 처음에 잘 안된다고 절대 실패가 아니다. 실패라기 보다 인생을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할 뿐이다.
본인의 제품을 어느 시장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판매할 것인지 정확하고 확실한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고객들은 서비스에 감동하며 분명 누군가를 추천하고 또다른 주문을 할 확률이 높다. 따라서 단 시간애에 고객을 확보라려면 고객 감동 서비스는 필수다.
고객관리시스템 어깨동무 추천
고객관리시스템의 핵심 목적은 고객들의 강력한 입소문 마케팅을 유발하는데에 있다.
고객과의 전화를 통해서 상품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제품에 혹시 문제가 생겼을때 걱정하지 말고 언제든지 전화해달라는 당당한 모습 그리고 사용에 만족했다면 주변에 꼭 소개해달라는 부탁.
이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CS가 발생 되었을때 처리해주는 태도이다.
사업하는 사람이 중점을 두어야 할 가장 중요한 자세는 사업을 하는 도중에도 꾸준히 새로운 시장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일일것이다.
초심을 잃은 회사는 절대 올바르게 발전할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내 사업이 번창한다는 것은 나 혼자서 잘했기 때문이 아니라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를 도와 주고 있기 때문임을 절대 잊으면 안된다.
기회를 잡은 사업가는 시장을 보는 안목을 키우고 발빠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를 위해서 시야를 넓히고 주도적으로 행동해야 자기 눈앞에 오는 기회를 잡을수 있다.
영업하고 고객을 만나야할 시간에는 돈을 빌리는 생각이 많아지다 보면 절대 사업에 집중할수 없다. 작은 회사는 장독에 구멍이 조금만 커져도 메울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꼭 여유돈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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