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챗GPT, 질문이 되는 세상
저자 : 전상훈, 최서연
신문을 많이 보는 사람이라고 이런류의 책을 굳이 읽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 된다. 단순히 정보를 축약해서 넣은 내용이 많고 뭔가 인사이트가 있다라기 보다 그냥 일반적인 지식을 공유하고 향휴 이렇게 변할 것이라다는 가정은 있지만 명확한 지식 배경에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서 다소 실망감 있는 책이다.
[본문요약]
챗GPT 업무 효율성
1.자동화된 업무 처리
2.빅데이터 분석
3.예측 모델링
4.교육 및 역량 개발
5.광고 및 홍보 전략
대화형인 AI 챗GPT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질문력이 필요하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질문이란 대화형 AI를 활용하기 위한 프롬프트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AI와 협업하거나 리등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현상에 대핸 의문을 가지라는 의미에서도 질문이 포함한다.
사색이란 주어진 문제나 상황을 깊이 생각하고 분석하는 것을 뜨하면 데이터와 정보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인문학적 사색을 통해 사람은 자신의 인간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문제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한다.
토론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인간적인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인간의 사고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전히 인간의 감성, 그리고 관계 개선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은 인간의 사고력에 의존한다.
휴식을 취하몀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일수 있으며, 창의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킬수 있다.
온라인 공개 강좌 MOOK, K-MOOC가 있다.
깊은사색 독서 활기찬 토론에서 얻은 논리성, 비평력, 차의성을 오랫동안 빌드업 해온 사람에게는 챗GPT라는 신종 무기가 삶의 무기가 된다. 챗GPT에 종속 되지 않고, 항상 챗GPT의 데이터와 작동 메커니즘에 비판적 시각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챗GPT질문이돈이되는세상
#전상훈
#최서연
#미디어숲
#MOOC
#K-MO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