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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s/자기계발.창업

돈버는 온라인 1인 창업

by 하늘고추 2024.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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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온라인 1인 창업 - 이규환(투트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활용한 책은 많이 읽었다.
이번에도 비슷한 종류의 책을 읽는다.

가끔 부동산 투자가 침체기에 있을때 읽는다.
사실 투자금이 부족한데 파이프라인을
좀더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결국 소자본 창업으로 돌아 가게 된다.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난이도는 쉽지 않다.

부동산 투자는 되어 있어서 자본이 묶여 있고
월급은 정해진 금액 외에는 주지 않으니
추가 살림살이를 마련해야 하는게 인지상정..

근데 복잡해 보이는 스마트 스토어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근데 소싱을 무엇을 할까? 너무 많아서..
그렇다고 무작정 내가 좋아하는 것은
팔리지 않을 것 같고..

오늘부터 일일 일독이다.


[본문요약]


제 1장. 사업 추진 배경

구체적인 업무 루틴을 만들기 위해 해외구매대행의
각 단계별 업무를 정리

1. 상품 정보 업로드
해외사이트에서 판매중인 상품의 정보를 국내 쇼핑몰에 업로드하는 단계.
국내 소비자에게 물건 구매를 유도하는 과정

2. 고객 결제
국내 소비자가 내가 올려놓은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단계.
본격전인 매출이 시작되는 단계

3. 상품 주문
국내 소비자가 결제한 상품을 내가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단계. 아직 물품 대금을 정산 받지 못했으므로 나의 자금을 먼저 투입한다.
고객이 주문한 내용 그대로 살수 없이 주문하는 것이 중요

4. 배송대행지 도착 확인 및 검수
내가 결제한 물건이 현지에 위치한 배송대행지에 무사히 도착했는지 현재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는 단계.
국내로 배송되기 전에 기본적인 검수까지 완료

5. 국내 배송
배송대행지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물건이 배송되는 단계, 통관 절차를 거쳐야 한다.

어떤 사업이든 만일에 대비한 전략, 즉 plan B를 만들어 두어야 한다. 내 일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가 아니라 돌발 변수가 생기더라도 사업을 확고히 이어나갈수 있는 또 하나의 배수의 진을 치기 위해서다.

중국 쇼핑 사이트
www.alibaba.com

www.1688.com

www.taobao.com


온꿈사 (저사 사이트)
cafe.naver.com/onggumsa

표 물류 형식에 따른 분류



2장. 나에게 적합한 온라인 비즈니스 종목 찾기

고객이 결제한 시점에서 구매대행업자가 해외 현지 구매를 진행한다. 이때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 비용은 구매대행사업자가 먼저 지불할 상태다. 이후 해외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고, 이 상품이 대송대행사에 도착하기 전까지 2~5일이 소요 된다. 배송대행사에서 기본 검수후 상품을 항공이나 해운을 이용해서 국내로 발생한다. 이 과정은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 된다. 국내 입항 후 세관 통과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통상 1~4일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다. 통관을 거진후 국내 택배사로 상품 인계되어 고객에게 배송



소싱이란 물품의 대외 구매, 즉 외부로 부터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하지만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소싱이라고 하면 대부분 해외에서 상품을 골라서 구매하는 것을 뜻한다. 구매대행을 하든 수입판매를 하든 어떤 상품을 취급할 것인지 선택하는 소싱이 매우 중요하다.

온꿈사 까페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것이 바로 사업일기 쓰기다. 온라인 셀러로서 첫발을 내디딘 분들은 물론이고, 어느 정도 성과를 내고 잇는 분들도 꾸준히 사업 일기를 쓰라고 권한다.

상품 소싱의 2가지 전략
1. 키워드를 활용하여 유입량 늘리기
2. 트렌드에 맞는 상품 발굴 하기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키워드를 분석하자.
상품을 소싱할때, 또는 소싱한 상품을 판매할때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고객을 유입시킬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datalab.naver.com

1단계 : 쇼핑인사이트 접속하기
2단계 : 분야 통계에서 트렌드 확인하기
3단계 : 판매에 적합한 카테고리 골라보기
4단계 : 선택한 카테코리의 상품 소싱하기
5단계 : 소싱 상품 조정하면 꾸준히 유지하기

수요가 적당히 있으면서도 공급량이 적은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경쟁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전략이 더 낫다.

4장. 양적성자에서 질적 성장으로 넘어가는 수입판매 사업

수입판매의 중박공식
1. 진입장벽이 낮을 상품으로 시작할 것
    처음부터 굳이 어려운 상품으로 판매를 시작해서
    실패의 확률을 높이지 말자

2. 상품 상세페이지에 정성을 들일 것
    스토어의 전반적인 디자인이 세련되면 판매하는 상품도 좋아 보인ㄷ. 하나의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가 다른 상품까지 구매하도록 전환시키려면 상품페이지 뿐만 아니라 스토어의 전반적인 분위기도 매우 중요하다

3. 광고를 적극 활용할 것

4. 인내심을 갖고 반복할 것
아이템이 가진 파급력은 생각보다 오래가지 못한다. 끊임 없이 새로운 아이템과 아이디어로 사업을 이어가야 한다. 그런데 이 꾸준함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인내다.

5. 모든 플랫폼에 입점할 것
팔리지 않는 상품을 매입한 비용을 단순히 버리는 돈이라고 생각하지 말자. 모두 내 사업으리 성장을 위한 기회비용이자 교육비용이다. 쌓여있는 재고를 앞으로 팔리지 않을 쓰레기가 아니라 예금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투자금이 예금으로 쌓여 있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판매해서 돈으로 바꿀수 있을지 연구하고 고민한다.

수입상품 소싱할때 이것만은 명심하자.
리뷰 유튜버의 해외직구 리뷰를 살핀다.
판매할 상품을 미리 확정하지 말자

5장. 진짜 고수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든다.

리뷰가 좋으면 경쟁업체보다 다소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 상품일지라도 판매량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
소비자는 무조건 저렴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리뷰를 통해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한번 잘 만든 상세페이지라도 영원히 매 내출을 지켜 줄 것이라고 착각해서는 안된다.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관심사, 유행 키워드에 대한 분석은 상품 소싱에만 쏟아 부을 것이 아니라 판매중인 상품에도 적용해야 한다. 고객의 리뷰를 통해 부족한점을 보완하거나, 반대로 생생한 후기를 상세페이지에 추가함으로써 다른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수도 있다.

6장. 라이브 커머스와 메타버스의 시대
7장. 1인 사업자를 넘어 더 큰세상으로

생각을 밖에서 실현시켜라. 머릿속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결정하지 말고 주변을 돌아보라는 것이다.

본인이 다하려 하지 마라.
그보다는 잘 할 수 잇는 사람을 채용하고
협력업체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이다..
사장은 어떤 직원보다도 업무를 잘 알고 있어야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걸 혼자 공부해서 혼자 다할수는 없다.
외부업체의 도움을 받는 아웃소싱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사장의 역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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