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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전거

by 하늘고추 2020.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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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믹 리뷰 6월자 기사 내용이다

이제 대다수의 사람들은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단계에 접어 들고 있다.

많은 미국인들에게 전기자전거는 그 해결책중 하나였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다 보니 요즘 전기자전거 사기가 코로나 초기에 손 제정제 한병 사기 만큼 어려워진 것은 놀랄일이 아니다. 조사기관 NPD그룹에 따르면 3월 전기 자전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5% 급증했다.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밴무프의 타코 칼라에르  CEO는 "나는 앞으로 10년안에 전기자전거가 전 세계 도시를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확신했었다. 그런데 코로나 위기로 최근 3, 4개월 동안 그 일이 일어 날 것처럼 보인다.

뉴욕타임즈의 브라인언 첸 기자는 온라인에서 두 종류의 전기자전기 밴부프 240만원 (고급), 일반 모델 (180만원)를 구입해 2주 동안 샌프라시스코의 거리와 가파은 언덕에서 테스트 시도했다.

전기 자전거는 두 종류로 나뉜다.

1. 폐달 보조식
    모터 시스템과 센서로 당신이 페달을 밟는 속도와 힘을 파악해 얼마만큼 힘을 공급할 것인진 결정한다.
     트렉, 스페셜 라이즈드, 후지

2. 스로틀 조절식'
오토바이나 모터 자전거에 달린 회전식 스로틀 처럼 작동한다 가속 하려면 트리거를 누르거나 핸들을 돌리면 된다.

밴무프  S3는 페달 보조자전거 타임 최소 속도 32KM, 145KM 완충으로 이동 가능

스마트폰앱을 이용하면 도난 당해도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라인드원업 700시리즈는 스트틀과 페달 보조 기능 보유

전기자동차의 단점
  1. 무거운 무게 일반 자전거의 두배
      전기자전거 19~25KG VS 일반 9KG
  2. 까다로운 유지관리
  3. 도둑 맞을 위험
   4. 비싼 배터리

홍석윤기자는 밴무프 자전거 광고할려고 기사를 썼다. 얼마를 받고 한것이지?
전기자전거가 인기가 많고 그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 전망을 어떻게 될 것인가 이런 류의 기사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밴무프 #라이드원업 #S3 #전기자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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