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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Analysis

코렌텍 종목 분석

by 하늘고추 2021.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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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기사 내용이다.

유통사 신룽볼트 공급자 낙찰코렌텍이 중국 내 인공관절 제품의 판매 범위를 5개성에서 중국 전역으로 넓혔다.

29일 중국 국가기관 고부가가치 의료소모품 공동구매처에 따르면 소주 신룽볼트 의료기기 유한회사는 ‘국가기관 인공관절 집중 조달’ 사업의 공급자로 지난 14일 선정됐다. 중국 정부 차원에서 인공관절 대량구매를 위해 진행 중인 사업이다.

호기심에 어떤 회사인지 한번 보기로 했다.

1.회사개요 -DART 내용 정리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코렌텍입니다. 영문으로는 Corentec Co., Ltd. 이며, 약식으로는 Corentec으로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당사는 2000년 5월 30일 인공관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3월 5일 기업공개를 실시하였습니다.

[중략]

마. 주요사업의 내용
당사 및 당사의 종속회사는 인공고관절 및 인공슬관절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해외 시장의 개척, 견관절의 개발을 포함한 인공관절제품 Line-up의 확장 및 생체구조형 관절 모듈의 개발 등을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Ⅱ. 사업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 관계회사 및 종속회사 현황

당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당사를 제외하고 3개의 관계회사 및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으며, 관계회사 및 종속회사는 현재 비상장 회사입니다.

[사업내용]

1. 사업개요

당사는 정형외과용 인공관절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인공고관절 및 인공슬관절이 주요 제품입니다. 인공관절은 손상된 환자의 고관절(엉덩이 관절) 및 슬관절(무릎관절)에 발생한 통증을 제거하고 제한된 운동 범위를 복원 혹은 개선하기 위하여 본래의 관절을 제거한 후 그 부위에 대체하는 인공삽입물입니다.

2. 업계현황

① 인공관절 개발의 역사 및 성장과정  

인공관절 개발 역사를 살펴보면 초기에는 보철물의 개념으로 시작되어, 점차 지금의 인공관절 형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Gluck이 개발한 볼과 소켓형태의 기본적인 인공관절로 시작하여, 1938년에 지금의 형태를 갖춘 인공관절이 되었습니다.

중략,..

② 인공관절 산업의 특성

의약품, 의료서비스, 의료기기 분야로 나누어지는 의료 산업은 연평균 8%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료기기 산업은 BT, IT, NT 등 신기술이 융합된 지식 기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는 의료기기 산업에 충분한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업의 주요 특징

(1) 기술 집약적 고부가가치 산업

인공관절 산업은 관련 학술 연구의 결과가 산업화에 기여하는 정도가 매우 큽니다.

(2) 수입 대체 효과가 큰 성장 산업

국내 인공관절 시장은 거대 자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외국계 회사에 의해 점유되었으나, 최근 인공관절의 국산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국가차원에서 보호되는 시장 특성

인공관절 분야는 시술건수를 시장규모에 직접 반영하는 단순한 시장구조를 형성하고 있으나, 고령인구의 급증, 삶의 질에 대한 욕구 증진, 국가 보험체제에 의한 보호가 추진되고 있는 사회적 특수성을 감안할 때, 성장이 점진적이나 지속적으로 안정하며 국가차원에서 보호되는 시장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The Orthopedic Industry Annual Report에 의하면 2009년도 인공관절 관련 시술 건수를 기반으로 세계 시장 규모는 인공관절 수술이 약 250만 건으로, 그 중에서 인공 고관절이 약 140만 건, 인공 슬관절이 약 110만 건이 시술 되었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향후 인공관절 시장의 성장 요소를 고려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인공관절 성장 요소는 근골격계 관련 질환의 증가입니다

두 번째 성장 요소는 고령화와 기대 수명의 증가입니다.

세 번째 성장 요소는 환자들의 식생활 개선에 따른 비만 문제입니다

[중략]

4. 시장 점유율

① 해외시장 점유율
인공관절 산업의 세계 시장점유율 현황은 미국의 Zimmer, DePuy, Stryker 등 3개사와 영국의 Smith&Nephew 의 4개 업체가 8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② 국내 고관절 시장 점유율

국내 인공관절 시장은 2009년 이전까지는 Zimmer, Stryker, DePuy 등 다국적 기업에 의해 지배되는 시장이었으나, 2007년 당사의 인공고관절이 출시된 이후, 2009년 약 10%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늘려 2011년 하반기부터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 어느 정도 점유율을 나타나는지 수치로 설명하면 도움이 될것 같은데, 그냥 주관적인 느낌이 풍긴다.

③ 당사의 인공고관절 시장 진입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우수한 연구 역량을 보유한 연구진을 영입하여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하였고, 최고 수준의 임상 능력을 보유한 임상 의학 연구 자문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연구진의 6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로 자체적으로 설계, 개발 및 제조된 인공 고관절 상용화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산화에 성공했지만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은 갖추고 있는가? 외국계 업체에 비하면 기술력이 있는가?

④ 국내 슬관절 시장 점유율
당사의 인공슬관절은 인공고관절과 마찬가지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된 제품이며 2011년 9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당사의 인공슬관절이 시장에 출시되기 전까지는 100% 전량 수입에 의존해 오고 있었습니다. 또한 인공슬관절의 국내시장은 인공고관절 시장의 3배가 넘기 때문에 향후 2년 내에 현재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인공고관절을 넘어서는 수익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아직 예상만 하고 있고 구체적으로 어느정도 규모인지?

[중략]

다. 판매전략

매출의 증대를 위한 회사의 기본적인 영업전략은
첫째, 시장에서의 회사 인지도를 증대 시키고 또한 제품의 기능 및 우수한 성능을 인지 시키기 위해 광고,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위한 공장 견학 등을 활용하고 있습
니다.
둘째, 우수한 제품의 기능에 대한 직접적인 영업활동으로 제품 설명회, User group
meeting, 국내(외) 학술대회 전시 참가를 진행합니다.
셋째, 폭 넓은 영업망을 확충하고자 정기적 제품 교육 실시 및 결속력을 강화하고자
대리점과의 정례적 모임을 형성하고 또한 이를 통한 경쟁사들과의 차별적이며, 지속
적 유대강화를 형성하고 이에 지역별 최소 하나 또는 둘 이상의 대리점을 형성, 관리
하고 있습니다.
넷째, 매출 증대의 일환으로 신제품 개발을 통한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꾸준한 매출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다섯째, 기존 경쟁사와 달리 가장 차별적이며, 영업적 지속적 경쟁우위는 제품의 대한 고객 요청에 신속한 대응을 통하여 고객의 신뢰성 확보 및 신규 고객 창출에 효과
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시장에서 각 제품의 Opinion leader 로 형성된
개발 group의 활용을 통한 영업 저변 확대 및 매출 증대에 기대효과가 있습니다.

종목 분석 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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