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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이해]
양극: 리튬이온 소스로 배터리
음극: 양극에서 나온 리튬이온을 저장 했다가 방출하면서 외부 회로를 통해
전류를 흐르게 하는 역할 (재료 흑연)
전해액: 이온이 원활하게 이동 하도록 돕는 매개체
분리막: 양극와 음극의 접촉을 차단하는 역할
작동원리:
음극의 전자(e-)가 (+) 양극을 이동 : 방전
(+)극에 있는 전자(e-)가 전압을 받아서 (-)극으로 이동 : 충전
1)양극제 상세
======= (합제)
------- (알루미늄 기재)
======= (합제)
합제: 활물질 + 도전제 + 바인더)
활물질: 양극제에서 방전 할때, 화학적 반응으로 전기를 생성하는 물질(리튬 산화물)
도전제: 리튬산화물의 전도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
바인더: 활물질과 도전제를 잘 붙도록 해주는 역할
=> 왜 활물질은은 리튬 + 금속을 혼합해서 사용 할까요?
안전성과 출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다 (코발트와 망간을 사용중)
니켈은 고용량 배터리와 알루미늄 출력을 높일때 사용
리튬이온배터리(액체), 리튬폴리머배터리(반고체, 젤타입)
- 안정성 높고, 자유로운 형상, 가격이 비쌈
코발트: 전세게 50%를 콩고에서 생산 중
고체배터리: Ionic Materials -> 전고체 배터리 삼성, 다이슨, 현대차에서 연구중
2편에서 계속..
#전기#밧데리#배터리#전기차#리튬#이온#리튬이온#폴리머#코발트#고체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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