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 무엇이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잘 설명된 책이다.
좀 더 읽고 구체적인 사례를 도출해 보는 것도
좋을 방법이라고 생각해 본다.
다시 한 번 더 읽어 보아야겠다.
[본문 요약]
배관동 피트는 하루 16시간씩, 휴일도 없이 주말에도 쉬지 않고 일하는데도 겨우 입에 풀출하고 산다.
반면 조는 20명의 배관동을 둔 배관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성공은 자신이 한 행동의 상위 4%에서 나온다는 의미이고,
비교해서 표현하자면 우리가 하는 일의 96%는 시간 낭비라는 얘기가 된다.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들은 돈을 절약하기 위해 시간을 쓰는 반면
성공한 사업주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쓴다는 사실이다.
서커스단이 어느 도시에 들어와서 " 이번 토요일 도시 광장에서 서커스가 열립니다." -> 광고
단원들이 코끼리 등에 그 표지판을 올려놓고 마을마다 돌아다닌다 -> 판촉
코끼리가 그 도시 시장이 가꾼 화단을 통화개 지역 신문에 기사를 쓴다 -> 홍보
시장을 모셔다가 그 광경을 보고 웃게 만든다 -> 홍보활동
서커스를 보로 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가 있음을 알려주고 요금과 재미,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궁극적으로 서커스에 많은 돈을 쓰게 하면 -> 영업
이 모든 것을 계획했다면 마케팅이다.
제1막 사전단계
1 표적고객 설정
당신의 표적 시장이 해결책을 원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 대가로 상당한 금액을 지불한 용의가 있다는 점을 상기하라.
그런 다음 그들의 마음속 대화를 파악하라.
그들이 잠자리에 들 때 걱정하고 눈 뜨자마자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라.
2. 메시지를 만들어라
당신은 독특한 판매 제안을 개발해야 한다.
"나는 커피를 파는데, 커피 판매에 특별한 게 뭐가 있겠어요"
가격을 깎아주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당신이 제안하는 물건 혹은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당신만의 USP를 개발하고 그것을 실행하라. 당신이 거래하는 사람들이 그 조건에 따라 게임을 하도록 하라.
당신은 고객을 위한 문제 해결사, 즉 진통제가 되고, 당신을 동종의 경쟁사와 비교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먼저 감정에 따라 구매하고 나중에 이성으로 정당화한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라.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진행되는 대화에 들어가는 또 다른 방법은 고객의 고민을 다루는 것이다.
기발함보다 명화성을 택하라.
3.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라
테스트 단계에서는 최종적으로 만족할 만한 마케팅이나 나올 때까지 자주 그리고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실패하는 것이 좋다.
제2막 진행단계
4. 관심 고객 포착
5. 관심 고객 육성
그림, 관심고객 육성 절차
잠재고객을 감동시키는 일에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법만 사용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마라.
6. 구매조객전환
안타깝게도 시장은 당신의 무죄가 입증되기 전까지는 유죄로 간주는 세계이기 때문에,
당신은 마이너스에서 플러스 상황으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신뢰를 얻어야만 비로소 판매에 이를 수 있다.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잠재고객에게 성급하게 물건을 팔려고 하지 말고
그들이 자신의 문제를 좀 더 잘 알 수 있도록 가치를 제안하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기업가란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 이익을 얻는 사람이다.
더 많은 거래를 성사시키는 강력한 방법은 바루 구매하기 전에 먼저 사용해보게 하라는 마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예, 강아지 판매 기법
제3막 후속단계
블렌텍의" Will it blend" 유튜브 광고 사례
당신도 이제 혁신해야 할 때다. 혁신하기 위해 꼭 독창적인 뭔가를 발명할 필요는 없다. 다른 산업이나 제품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본받거나, 빌리거나 뻔뻔하게 훔쳐도 좋다. 단지 가격만 경쟁하는 지루한 상품 파는데 머물지 말고 그 외에 다른 무엇이라고 실행하라.
마이클 거버 '사업의 철학'
낮에는 기업가로서 역할은 수행하지만, 밤에는 투자자로 활동하면서
당신의 투자한 자본에 대한 수익이 언제 얼마나 발생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꾸준히 해보아야 한다.
8. 고객의 생애가치를 높여라.
9. 추천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성화
#1페이지마케팅플랜
#앨런딥
#홍석윤
#알파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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