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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s/자기계발.창업

조인트 사고 - 코지마 미키토, 사토 후미아키

by 하늘고추 202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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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지갑에 동전뿐이었던 빈털터리가, 불과 5년 만에 17개의 회사와 행복한 가정을 거느린 억만장자가 되었다."

서평으로 시작되는 조인트 사고..결국 자기 사업을 하라는 것이다.

고민하지 말고 하고 싶은게 있다면 당장 실행하라고 저자는 강고하고 있다.

시대적으로 약간의 괴리감은 있지만 생각의 달리해서 자기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원하는 삶을 살아가자는게 저자의 강조하는 바다.최근 부동산 보다는 사업 관련 책을 좀더 많이 읽게 되는데,주저하지 말고 망하지 않는 선에서 뭐라도 일을 벌여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본문요약]

제 1 스테이지 : 1단계는 비즈니스의 시작, 첫 수입을 손에 넣을 때 까지.
                      고객이 갖고 싶다고 생각하는 상품을 갖추고,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환경을 만든다.
제 2 스테이지 : 비즈니스 규모를 점점 키워나가는 단계
                      광고와 블로그, 메일 매거진 등의 선진매채를 이용하여 가능하면 많은 예상고객을 불러오는 시책을 펼치등

                      세일즈력을 높이는 단계
제 3 스테이지 : 창업자끼리 조인트하여 비즈니스에 레버리지 효과를 이용해 더욱더 큰 발전을 노리는 시기
제 4 스테이지 : 기업가와 다양한 콜레브레이서하는 단계
                      사람, 기술, 정보, 시스템

가능하면 환경을 바꾸라.

동기부여가 되는 사람 옆에 있으면 좋은 영향을 받아 게으름을 피울 틈이 없다.

비즈니스 학원에 다니고 있다면 선생님과 동료와 항상 메일, 전화, 스카이프 등에 접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능하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일단 움직여라

항상 사람과 함께 있을수 없다.

혼자 동기 부여를 올리고 싶을때는 억지로 기분을 올리려고 하지 말고 작업을 시작하라.

작업할 시간대를 매일 정해 놓고 그대로 실천하라.

스케줄을 미러 정해 놓고 어떤 상황이라도 그 시간에 작업을 시작하는 방법으로 2번과 조금 비슷하다.

가능하면 스케줄을 습관화하기 쉽게 항상 같은 시간대로 하는 것이 좋다.

e 비즈니스에서는 사람과 잘 사귈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성공한다.

자신의 생각과 의도를 상대방에게 최대한 전달하고, 마음이 서로 통하려면 직접 만나는 것이 좋다.

혼자힘으로 성공하려고 하지 말고 요령껏 도움을 받을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 이것이 성공한 사람의 특징이다.

독창성을 추구하고 싶은 마음은 잘 알지만 한 분야에 숙달되거나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빠른 지름길은 그 분야에서 이미 성공한 사람의 방법을 따라하는 것이다.

e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고 결과를 내고 싶다면, 질문을 아끼지 마라. 그 분에야 정통한 사람의 지식을 마음껏 이용하라.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으로서 기본적인 매너를 지키고, 상대방엑 성실하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고객의 강한 욕구 없이 비즈니스를 성립하지 않는다>라는 철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라고 대답한다.

성공하는 비즈니스는 시스템에 매우 간단하다. 갖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갖고 싶어 하는 것을 제공한다.

사람은 어떨 때 지갑을 열어 물건을 사는가를 곰곰이 생각해보라.

이 상품은 누구를 타깃으로 파는 것인가?를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얻을수 있는 할머니의 행복만 설명하는 것이다.

기본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한발 앞서 생각하고 고객이 갖고 싶어 하는 것을 준다. 그것이 가장 좋은 서비스다.

어떤 국면에서도 성공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은 역시 자신의 비즈니스 스킬을 갈고 닦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인터넷 특징은 항상 수정하거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스타트 시점에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더라도 나중에 수정할 수 있다.

e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시점부터 시스템 구축을 시작된다.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자신의 두 다리 만으로는 결코 도달할수 없는 결승점을 목표로 삼는 것이 가능해진다.

첫 프런트 상품은 그렇게 악착같이 이익을 내지 않아도 된다. 가능하면 많은 고객을 모으는 것이 목적이 된다.

cross selling은 기존 고객에게 다른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것이고, up selling은 기존 고객에게 보다 상위의 것을 구매하게 하는 것을 의미 한다.

보다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리더로서 해야할 일이다.

편리한 툴과 자동화 시스템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는 비즈니스가 성립되지 않는다.

먼저 반년후와 1년후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라.

그리고 그 모습이 되기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하라. 그중에서 당신이 특기로 삼을 분야를 특화해 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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