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경영.경제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by 하늘고추 2018. 12. 20.
728x90
유대인이 자본주의 안에서 증권시장을 만들었듯이
할리우드 사람들은 지적 자본인 컨텐츠분야에서도
새로운 시장을 만든 것이다
(칸, 아카데미)

고객이 매장을 위해 존재하는것이 아니라
고객을 위해 매장은 존재한다

기획력의 원천은
불가능한 일을 떠안는 용기일지도 모른다

기획의 본질은
 고객가치
 수익성
 사원의 성장
 사회 공헌

세계제 불황의 10년을 생활제안으로 극복해야만 한다는 생각을 하게 했던 짧지만 귀중한 시간이었다

미래는 사람이 만든다는 것과
사람의 본질에서 벗어난 미래는 없다는것이다

우리 기획이 상대에게 얼마나 가치가 있느냐가 관건이다

CCC 4가지 조건
 고객가치가 있어 그 기획이 고객의
 지지를 받을것
 돈을 가진사람이 그 기획을 사고 싶게
 만드는 수익성을 실현할 것
 그 기획을 통하여 사원이나 관여하고
 있는 사람이  성장할 수 있을것
 그 기획으로 사회가 좋아 질 것

사명 약속 감사 자유

정리란 필요 없는것을 버리는 것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