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이코노미 20.7.1일자 기사 내용이다.
1)기술력으로 시장 평정
지속적인 R&D 투자 - 매출액의 10~20% 수준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기술 개발 먼저 시작
기술 품질로 차별화 하라
삼강앰엔티 : 국내에서 처음으로 후관강판 국산화 성공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진우엔지니어링(JNT그룹) 스마트 폰 디스플레이용 커버글라스가 주력 제품
KH바텍 : 폴더블 스마트폰을 접었다. 펼때 이음새 역할을 하는 힌지 생산
영우디에스피 : 디스플레이 이상 유무를 확한하는 검사장비 전문 업체
2) 궂은 일이 금맥
인선이엔티 : 폐기물 처리 회사
코어메탈 : 전기, 전자 폐기물에서 금과 구리를 추출해 분말 형태로 판매
TSK코퍼레이션 : 수처리, 폐기물 처리 사업
와이엠씨 : 공장 해체, 이설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업체
올랜드 아웃렛 : 리퍼브 상품을 처리해주는 업체
3) 레드오션
역전에프엔씨 : 역전할머지 맥주는 살얼음 맥주로 차별화
소노코 : 원형 종이 컴포지트캔으로 포장재 시장 개척 (프링글스 감자칩 공급)
슈퍼켄코리아 : 스마트 폰 액세서리 업체
디쉐어 : 온라인 강의 수강과 오프라인 일대일 학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교육 전문 기업
4) 스피드 경형
1. 코로이 19 우기에 생존, 신사업 동시 추진
2. 빠른 포기 전략, M&A로 새 경쟁 하라
3. 고객 분석 - 신제품 출시 한달 내 완료
위즈에어 : 헝가리 저가 항공사
그럽허브 : 미국판 배달의 민족
스타쉽테크놀로지 : 영국 로봇 전문 기업
쿠캣 : 푸드 컴퍼니
5) 등잔 및 시장 공략
장금상선 : 근해 노선 개발에 집중
KSS해운 : 가스로 특화해 성공한 사례
우양(식품제조) : 냉동 핫도그 집중, 시장 점유율 1위
지누스 :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을 공략, 매국 온라인 매트리스 1위
금오전자 : 스마트폰, 태블릿 등 IT 전시장 도난방지 거치대를 만든다.
6) 글로벌 트렌드 선점
닥터씨유 : 코로나 19 사태에 향균동 필름 대박 (유럽의 문고리나 물통 심지어 성경책 옆면에 등에도
항균동 제품을 사용되고 있어서 착안하여 개발 되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요가복 제시믹스
직방 : 부동산 전문 기업
아크로매드라비 :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중국에 집중
무신사: 밀레니얼 세대가 온라인 편집숍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집중
해외 사례를 국내로 들여와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빠른 실행력과 한국 실정에 맞게 재해석 할 수 있는 현지화 노력이 중요하다.
#KH바텍 #인선이엔티 #소노코 #금오전자 #닥터씨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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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틈새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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