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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Tech

중소기업 틈새 시장 공략

by 하늘고추 2020.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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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경이코노미 20.7.1일자 기사 내용이다.

1)기술력으로 시장 평정
   지속적인 R&D 투자 - 매출액의 10~20% 수준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기술 개발 먼저 시작
   기술 품질로 차별화 하라
 
  삼강앰엔티 : 국내에서 처음으로 후관강판 국산화 성공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진우엔지니어링(JNT그룹) 스마트 폰 디스플레이용 커버글라스가 주력 제품
  KH바텍 : 폴더블 스마트폰을 접었다. 펼때 이음새 역할을 하는 힌지 생산
  영우디에스피 : 디스플레이 이상 유무를 확한하는 검사장비 전문 업체

2) 궂은 일이 금맥
  인선이엔티 : 폐기물 처리 회사
   코어메탈 : 전기, 전자 폐기물에서 금과 구리를 추출해 분말 형태로 판매
  TSK코퍼레이션 : 수처리, 폐기물 처리 사업
  와이엠씨 : 공장 해체, 이설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업체
  올랜드 아웃렛 : 리퍼브 상품을 처리해주는 업체
 
3) 레드오션
   역전에프엔씨 : 역전할머지 맥주는 살얼음 맥주로 차별화
   소노코 : 원형 종이 컴포지트캔으로 포장재 시장 개척 (프링글스 감자칩 공급)
   슈퍼켄코리아 : 스마트 폰 액세서리 업체
   디쉐어 : 온라인 강의 수강과 오프라인 일대일 학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교육 전문 기업

4) 스피드 경형
   1. 코로이 19 우기에 생존, 신사업 동시 추진
   2. 빠른 포기 전략, M&A로 새 경쟁 하라
   3. 고객 분석 - 신제품 출시 한달 내 완료

   위즈에어 : 헝가리 저가 항공사
   그럽허브 : 미국판 배달의 민족
   스타쉽테크놀로지 : 영국 로봇 전문 기업
   쿠캣 : 푸드 컴퍼니

 5) 등잔 및 시장 공략
    장금상선 :  근해 노선 개발에 집중
    KSS해운 : 가스로 특화해 성공한 사례
    우양(식품제조) : 냉동 핫도그 집중, 시장 점유율 1위
    지누스 :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을 공략, 매국 온라인 매트리스 1위
    금오전자 : 스마트폰, 태블릿 등 IT 전시장 도난방지 거치대를 만든다.
  
  6) 글로벌 트렌드 선점
     닥터씨유 : 코로나 19 사태에 향균동 필름 대박 (유럽의 문고리나 물통 심지어 성경책 옆면에 등에도
     항균동 제품을 사용되고 있어서 착안하여 개발 되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요가복 제시믹스
     직방 : 부동산 전문 기업
     아크로매드라비 :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중국에 집중
     무신사: 밀레니얼 세대가 온라인 편집숍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집중

     해외 사례를 국내로 들여와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빠른 실행력과 한국 실정에 맞게 재해석 할 수 있는 현지화 노력이 중요하다.

#KH바텍 #인선이엔티 #소노코 #금오전자 #닥터씨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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