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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gional Analysis

가로수길 상권 분석

by 하늘고추 2023.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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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매일경제 책 "포스트코로나 신상권 지도"를 요약안 내용이다.

10대 상권에 대해서 최근 트랜드와 핫한 장소를 소개 하고자 한다.

상권 개요

   22년 4~ 5월 기준 서울 주요 상권 매출 분석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많이 오른 지역이 가로수길이다.

가로수길 매출 증가 상위

  1. 성형외과 609억원

  2. 일반 병원 349억원

  3. 치과 102억원

  4. 한식 132억원

  5.안과 90억원

  거리에 사람은 없는데 매출액이 급증한 이유는 무얼까?
   -> 뷰티 / 미용 업종에 상권 대부분이 쏠려 있다.

 주요 입점 업체
   애플 스토어, 매종키츠네, 조던 서울 아르켓 등 명품 브랜드 입중이 증가 되고 있다.
   프리미엄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가로수 길에 연달아 매장을 내는 이유는

   구매력을 갖춘 2030 고객의 비중이 첫손에 꼽힌다.

   소비 여력이 높으면서도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와 30대 고객이 몰리는 상권이 가로수길이라는 설명이다.
  
   신사역 상권 임대료는 타 상권에 비해 압도적을 높다.

   임대료 평균 1제곱미터당 8만 4000원이다.

   압구정 4만 7000원, 청담 5만 9000원, 테헤란론 4만 6000원 수준이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과 가로수길 서편 사이에 위치한 이면도로를 일컫는 세로수길,

   동편 이면을 나로수길.

   나로수길 보다 한 블럭 더 동편으로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다로수길까지 외식 상권이 확장중이다.

   인기 맛집 (식식 자료 기준)

    세로수길 인근 미미면가, 오리지널팬케이크하우스, 나따오비까,

    세광양대창, 미분당, 고반식당, 아우어베이커리등이  입점

    까페 노티드, 카이박, 모센즈스위트 , 달래해장, 에스토, 심퍼티쿠시

    다로수길 맥파이엔타이거 신사티룸, 사케츠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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